물의 경제성의 변화 > 물정보 Hub

본문 바로가기
 


학술대회 초록집
전시관 참가기업 홍보
세미나/심포지엄 자료집
물정보 Hub
SWG 용어사전
 

물의 경제성의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SWG학회 작성일23-03-31 09:53 조회2,197회

첨부파일

본문

<물의 경제성의 변화>

 

: 물의 경제성에 관한 세계위원회(The Global Commission on the Economics of Water)UN 2023 물 컨퍼런스에서 첫 보고를 발표했다. 그 결과 중 일부는 논란이 될 수도 있으며, 우리가 물을 얼마나 가치 있게 여기는지에 대한 솔직한 논의를 부를 것이다. 그러나 이 논의는, 물과 경제 사이의 관계를 바라보는 서로 다른 관점을 향한 첫 걸음을 뗄 수 있는 순간이 될 것이다.

- Maria Sköld, 시니어 매니저, 커뮤니케이션 부서

 

물 경제성에 관한 세계위원회(https://watercommission.org/)는 물의 새로운 경제학의 개요를 설명하기 위해 1년 전에 출범했습니다. 2023UN 물 컨퍼런스에서 Mariana Mazzucato 교수, Ngozi Okonjo-Iweala WTO 사무총장, Johan Rockström 교수, Tharman Shanmugaratnam 싱가포르 수석장관 등 4명이 첫 결과를 공유했을 때 큰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322일 세션에서 Mariana Mazzucato 교수는 위원회의 제안을 급진적인 어젠다이자 물을 글로벌 공공재로 취급하는 새로운 경제사상에 대한 행동 촉구라고 설명했습니다. University College London의 혁신 및 공공 가치 교수로서, 그녀의 연구는 1960년대 최초의 인간을 달에 보냈던 것과 같은 종류의 임무 중심 접근법을 통해 사회가 어떻게 혁신을 추진하고 공통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춘 연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