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강이고 강은 나다 > 물정보 Hub

본문 바로가기
 


학술대회 초록집
전시관 참가기업 홍보
세미나/심포지엄 자료집
물정보 Hub
SWG 용어사전
 

나는 강이고 강은 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SWG학회 작성일23-05-03 08:21 조회2,083회

첨부파일

본문

< 나는 강이며, 강은 곧 나다 >

 

: 이 글은 SIWI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David Hebart-Coleman이 작성한, 최근 참가한 UN 2023 물 컨퍼런스를 돌아보는 기록이다. 이는 UN 물 컨퍼런스 동안 진행된 두 가지의 회의에 관한 이야기이며, ‘공식적인의제를 넘어, 물과의 관계를 재구축 하는 법, 대체 거버넌스 모델을 개발하는 방법 등의 중요한 대화를 말한다.

David Hebart-Coleman, 프로그램 매니저, WATER RESOURCES 부서

 

 

Ko au te awa, ko te awa ko au.

나는 강이고, 강은 나다. - 뉴질랜드 아오테아로아의 마오리 속담

 

이러한 대부분의 국제 행사가 그렇듯이, UN 2023년 물 컨퍼런스 역시 메인 회의추가 회의두 가지로 진행되었습니다. 메인 회의는 Water Action Decade와 매우 밀접하며, 여러 UN 회원국과 UN 기구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는 여러 다자간 참여 세션, 특별 이벤트, 그리고 개회식과 폐회식에서 드러났습니다. 이 메인 회의에서는 WASH 서비스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협약을 재차 확인했고, 국경을 초월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심과 투자를 늘렸으며, 기후 변화를 막는데 담수 생태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시키는 것 말입니다. 또한 source-to-sea(S2S) 혹은 수자원-에너지-농업-생태계 각 부문 간의 유기적인 연결과 지역 간의 어떠한 연결이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에도 집중했습니다.

종합적으로, 공동 주최국인 타지키스탄 정부와 네덜란드를 포함한 주최 측의 모두는 이 컨퍼런스와 Water Action Decade를 열렬히 지지하였기에 축하받아야 마땅합니다.


-이하 내용 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