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스마트도시 가이드 > 물정보 Hub

본문 바로가기
 


학술대회 초록집
전시관 참가기업 홍보
세미나/심포지엄 자료집
물정보 Hub
SWG 용어사전
 

기후 스마트도시 가이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SWG학회 작성일23-06-01 11:57 조회2,243회

첨부파일

본문

<기후 스마트 도시를 위한 두 가지 새로운 가이드>

 

: 도시가 물을 어떻게 관리하는가는 지구의 중대한 문제 중 하나다. 새로운 물과 기후 극단에 직면한 도시는 인프라, 도시 계획 및 물 관리의 모든 측면을 근본적으로 재고해야 한다. 두 개의 새로운 정책 브리핑에서 SIWI 전문가들은 도시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과 이것이 공유된 책임인 이유를 보여준다.
- Maria Sköld, 시니어 매니저, COMMUNICATIONS 부서

Malin Lundberg Ingemarsson, PhD, 프로그램 매니저, 스웨덴 정부 수자원부서

Ruth Mathews, 시니어 매니저, WATER RESOURCES 부서

 

2050년까지, 전 세계 인구의 80%가 도시에 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전례 없는 도시 붐의 한가운데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시가 어떻게 기능하는지는 지구 전체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동시에, 전 세계 도시들은 도시 회복력과 연관된 혁신의 물결을 촉발해야 하는 고조되는 수위의 물 스트레스와 기후 위험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은, 아주 많은 이유로 물 관리가 도시의 최우선 과제가 될 겁니다. 기온이 계속 오르고, 강수량 패턴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극단적인 기상 현상의 빈도가 증가하고, 물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도시는 이러한 상황이 수문학적 흐름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그리고 물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하지만 도시는 기후 변화를 완화하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도 역시 더 배워야 하며, 우리를 안내할 흥미로운 새로운 연구가 많이 있습니다," 라고 SIWI의 경관 팀을 이끄는 Malin Lundberg Ingemarsson 박사가 말합니다.

 

> 기후 스마트 및 물과 관련된 도시 가이드

그녀는 작년 기후 회의 COP27에서 시작된 기후 완화에서, 물의 역할에 대한 최초의 과학적 검토인 "The Essential Drop to Net-Zero: 기후 변화 완화에서 담수의 역할 풀기"의 통찰력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정책 개요 가이드의 저자 중 한 사람입니다.

 

위의 가이드는 도시를 위한 다양한 기후 솔루션을 제시하지만, 특이한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거의 비슷한 다른 가이드는 도시가 기후 변화의 영향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관점도 매우 중요하지만, 사실 도시는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환경을 위한 메시지가 사라지는 한 가지 이유는 기후 적응의 이점이 지금과 같이 지역적이기 때문이며, 도시 사람들의 삶을 즉각적으로 개선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성공적인 기후 완화는 모든 인류를 위한 공동의 선으로 설명되고, 대개 국가 또는 국제 수준에서 이어집니다.


-이하 내용 첨부파일 참조-